본문 바로가기

만년필 이야기 Fountain Pens

크로스 센츄리 II 메달리스트 (Cross Century II Medalist: Review)

크로스 센츄리 메달리스트 만년필

크로스 센츄리 메달리스트는 스테인리스 스틸 바탕의 금색으로 장식된 펜으로, 크로스 사의 대표적인 중저가 상품입니다. 워터맨에 엑스퍼트, 파카에 소네트가 있다면 크로스엔 센츄리가 있지요.

구조적으로는 전에 소개해 드렸던 센츄리 건메탈 색상과 거의 똑같다고 보시면 됩니다.

차이점으로는 펜촉과 클립부의 디자인, 그리고 배럴과 캡에 들어간 무늬 정도가 되겠네요.

따라서 이번 리뷰는 센츄리 건메탈과의 차이점을 위주로 작성하였습니다.

 

***

크로스 센츄리 메달리스트 캡과 배럴 끝

캡에 각인된 로고의 경우 3세대의 사자모양 대신 CROSS 글자로 되어있습니다. 클립에 각인된 CROSS는 똑같은 폰트에 그 크기만 살짝 작은 형태입니다.

배럴 끝부분도 변함없이 밋밋하게... 처리가 되어 있네요.

캡과 배럴에는 세로 줄무늬로 장식되어 있어 자칫 심심할 수 있는 스테인리스 디자인을 잘 꾸며놓았습니다.

 

***

크로스 메달리스트 23K 도금 펜촉

 

가장 큰 차이점은 펜촉에 된 각인입니다. 개인적으로 3세대 센츄리의 펜촉보다는 메달리스트의 펜촉이 더 화려하게 장식이 된 것 같아 마음에 듭니다. 개인적인 차이일지도 모르나 잉크량은 센츄리 건메탈과 비교했을 때 좀 더 풍부했습니다. 그렇다고 다른 펜들과 비교했을 때 잉크가 많이 나오는 편은 아니라 센츄리 건메탈의 잉크가 좀 더 박하다는 표현이 더 맞겠네요.

 

이 외의 다른 디테일들은 센츄리 건메탈과 같다고 보시면 됩니다. 센츄리 건메탈에 대한 리뷰는 여기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dr-moo.tistory.com/2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