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만년필 이야기 Fountain Pens

카웨코 스튜던트, 대학생을 위한 만년필 (Kaweco Student 50s Rock: Review)

카웨코 스튜던트 만년필 Kaweco Student 50's Rock

현재 판매하고 있는 만년필 중 가장 학생다운 만년필을 꼽으라고 제게 물어본다면 오늘 제가 리뷰하게 될 카웨코 스튜던트 시리즈를 선택할 것 같습니다. 카웨코는 독일에서 생산된 만년필로 새 스튜던트 시리즈는 세 가지 색상으로 하나에 약 $60 정도에 판매되고 있는 만년필입니다. 고전적인 디자인과 함께 상큼한 색상으로 대학생들, 특히 여성분들에게 인기가 많을법한 외관을 가지고 있습니다.

 

***

카웨코 스튜던트는 제가 가지고 있는 파란색 (50s Rock) 그리고 초록색과 (60s Swing) 주황색 (70s Soul) 세 가지 색상이 있으며 배럴은 크림색으로 되어 있습니다. 클립과 장식 링 그리고 그립 부분은 금색으로 세 가지 색이 아주 잘 조화된 모습입니다. 사실 개인적으로는 초록색이나 주황색이 더 예쁘다고 생각하지만 파란색 잉크를 주로 쓰는지라 잉크와 깔맞춤을 하기 위해 파란색을 소장 중입니다.

이 색상은 가장 최근에 나온 모델로, 이전의 모델은 캡과 배럴이 같은 색상으로 되어있으며 장식과 촉은 은색으로 되어있으니 색의 조합이 맘에 안 드신다면 이전의 모델을 구입하실 수도 있습니다.

 

***

카웨코 스튜던트 만년필의 길이와 분해 모습

스튜던트는 13.3 cm로 보통 사이즈의 펜이지만 캡을 배럴에 꽂았을 시 15.8 cm까지 늘어납니다. 처음에는 캡을 꽂아 사용하기에는 너무 큰 것이 아닐까 생각했지만 그립 부분에 무게가 쏠려있어 많이 불편하지는 않았습니다. 무게는 약 26.8 g 정도로 가볍지는 않은 편이지만, 말씀드린 대로 무게의 밸런스가 잘 잡혀있습니다. 잉크를 채울 수 있는 컨버터는 색깔별로도 판매를 하니 컨버터와 펜을 깔맞춤 하실 수도 있습니다. (저는 모르고 그냥 투명색으로 샀습니다)

 

***

카뭬코 스튜던트 캡의 디테일과 장식링 그리고 배럴 끝부분

캡은 돌려서 여는 나사식으로 되어 있습니다. 캡의 상단에는 카웨코 상표가 금속으로 장식되어 있으며 캡의 옆면, 클립의 반대편에는 이름과 생산지가 적혀있습니다. 개인적으로 제가 가장 좋아하는 디테일로 펜의 고급스러움을 확 높여주는 듯합니다. 장식 링에는 Kaweco, GERMANY가 물방울무늬가 함께 음각되어 있습니다. 배럴 끝부분은 아주 단순하게 되어있는데 끝의 동그란 부분은 생산공정 때문에 불가피하게 생긴 것이 아닐까 조심스럽게 추측해 봅니다. 의도하지는 않았겠지만 심심할 수 있는 배럴 끝부분이 잘 처리가 된 것 같아 마음에 들었습니다.

 

***

카웨코 스튜던트 펜촉 (Medium)

카웨코 스튜던트는 카웨코 알 스포츠 시리즈와 같은 펜촉을 사용합니다. 나사식으로 섹션에 고정되어 있으며, 사진에 보이는 섹션 바로 밑 검은색 부분이 펜촉+피드 부분으로 펠리칸의 펜촉처럼 통짜로 되어있습니다. 펜촉 부분으로 잉크 주입 시 이 부분에 잉크가 잘 끼게 되므로 펜 세척 시마다 촉을 분리하여 세척하는 것을 권하고 싶습니다.

 

***

카웨코 스튜던트 만년필 필기 예: Medium 스틸 펜촉, Diamine Blue-Black, Rhodia Graph 노트

만년필의 성능도 준수하지만 그 보다 보기가 예뻐서 손이 더 자주 가는 펜인 것 같습니다. 카웨코의 펜촉의 작은 사이즈 덕분에 보기에도 귀엽고 촉이 강성이라 초심자가 쓰기에도 부담이 없습니다. 거기에 가격도 많이 높지 않으니 선물하거나 만년필을 써보려는 지인들에게 권하기도 참 좋을 것 같습니다.

반응형